728x90

커피 머신 중고 구입 사용기 - 필립스 세코, HD 8743, 엑스스몰, 6부 홀빈 구매기 - 커피 긱스



 커피 머신 구매 후에 당일 로스팅 홀빈 판매점을 수소문하기 시작했고 일부를 찾았으며 지마켓에서도 찾았다. 그러나 신뢰의 문제가 있어서 모두 시도해보지 않고 괜찮아 보이는 서너개 매장을 중심으로 소량 구매해서 먹어보기로 했다. 이전에는 지마켓에서 가격이 비교적 싼 일본식 로스팅 점에서 구매했다. 앞으로 몇개 상점의 리뷰를 작성할 예정이다.




1

 커피 긱스(Coffee Geeks)



 커피 긱스에대한 건 이전 리뷰를 참조해주시고... 위치는 아래를 참조해주시기 바란다. 커피 긱스는 이전부터 홀빈 원두한번 사야겠다고 마음 먹은 곳이었다.


 홀빈 가격은 비싼 편이다. 온라인에서 사는 것보다 훨!!!


 커피 긱스: http://calin.tistory.com/206



커피 긱스 위치




커피 긱스





내가 구입한 홀빈 커피















 커피 긱스 제법 괜찮은 커피 전문점으로 알고 있다. 교대앞이 본점이고... 이집 주인 꽤 부자인 것 같다. 이 커피 사업만으로는 운영이 안될텐데 말이다. 뭔가 방법이 있겠지.... 뭐... 원래 부유한 사장이던가...













2

 집에 가져와서 마셔봤다


 : 커피 가격은? 비싼 편이다. 227G 하나는 17,000원이고 다른 하나는 13,000원이다. 총 3만원. 


 결과적으로 말해서, 맛? 좋다!!! 커피 로스팅된 것만 봐도... 헐.. 제대로 했네라는 생각이 팍팍들더라. 온라인 상으로 주문한 것과는 확실히 다르더라.




 포장에 딱 잡아 주는 건 처음 봤다. 포장지도 좀 특이하다는.... 이것만해도 가격이 꽤 될듯하다.


 그리고 까보았다. 냄새는 아주 좋다!!! 커피 향이 진하게 느껴지더라. 그리고... 커피 콩 사이의 저... 노란색의.... 조리퐁에서 보던.. 저거 보이는가? 노란색의? 난 저게 저렇게 진하게 있는 건 처음 봤다...

 조사해보진 않았지만 저게 아마 콩의 신선도를 나타내지 않을까? 그리고 내려보았다. 내 커피 머신이 오래되서 그런지... 제대로 커피가 안뽑아진다는 느낌이 있는데(중고로 사서), 추출부를 새것으로 갈아보면 좋아지지 않을까? 그리고 스케일링도 한번해보고.. 어쨌든 그런 것도 감안해서 맛을 보았는데 나쁘지는 않다. 다른 것과 그 진하기와 향에 있어서 차이가 많이 나는 편이었다. 점수는? 굿!!!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