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역시 국립 박물관은 '공짜' - 제주 국립 박물관


 한국의 국립박물관은 대부분 무료다. 뭐, 유럽이나 러시아처럼 문화유산이 잔뜩 모여 있는 대형 박물관이 없어서일지는 모르겠다... 한국의 문화재 중 상당수가 또 해외에 흩어져 있기도 하고.... 그래도 한국의 국립박물관은 모두 무료다.


1

 제주 국립 박물관


 해외 나가보면 알겠지만 한국 국립 박물관의 수준도 안되는데 유료인 경우가 상당수다. 한국만큼 이렇게 광범위하게 무료인 경우는 없다. 물론 해외의 경우 외국인 유료, 내국인 무료인 경우도 많긴 하지만... 한국은 내외국인 가릴 것 없이 무료다. 


 4인 이상으로 구성해서 '택시' 타고 가면 더 싸게 먹힐 거리다.


제주 시청에서 박물관 가는 버스

지도 크게 보기
2018.4.17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국립 박물관, 나쁘지 않다. 단 규모가 역시나 작다. 하지만 한국 대부분의 국립박물관 정도의 수준은 유지하고 있다. 여기저기 국립 박물관을 가보면 알겠지만, 전시 형태나 방법 그리고 사용된 '기술'은 비슷하다.






사용하기 편리한 사물함도 있더라... 무료다





 그냥 번호 정해서 열기로 돌리면 자동으로 정해지는 방식이다. 그 다음 번호를 흩어뜨리고 찾아갈 때 다시 그 번호로 해서 찾아가면 된다.





2

 최근 수준의 박물관


 : 시설도 그렇고 전시된 내용도 그렇고 현재 박물관의 트렌드가 거의 반영된 박물관이다. 나쁘지 않음. 하지만 이런 박물관 한국에 흔하다. 아니 거의 비슷하다고 봐야겠지. 







 : 제주도만 방문하는 경우라면(비자 문제 등으로), 여기는 필수 방문. 그건 아니고 전국적으로 다 여행하는 경우라면, 여기는 와도되고 안와도 되고... 이런 정도의 박물관은 한국에선 흔하니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