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라디에이터 부동액 누수방지제 사용기 1부


 내가 이런 글을 쓰는 이유는 나의 경험을 바탕으로 나와 같은 손해를 겪지 말았으면 하는 마음이 크기 때문이다. 부디 이글을 잘 읽어서 다시는 손해보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


 결론: 위에 금이 간 라디에이터, 누수방지제는 전혀 효과가 없다.


 : 잘못산 중고차, 기본이 몇십만에서 많게는 몇백만이 깨질 수 있다. 내 판단 잘못이니 어찌할 수가 없다. 저번 글에서 라디에이터에서 부동액이 새는 문제가 생겼다고 얘기했을 것이다. 이전 글 참조, 

  1. 2015/02/19 중고 자동차 구입기 6 부 - 점점 드러나는 하자들...


 중고차 구매 후, 나의 불행은 계속되었다. 돈좀 아끼려다 오히려 돈 더 많이 쓰게 생겼다. 지금까지 지출한 돈을 모두 환산해 보진 않았지만, 보험료까지 합하면 500가까이 된다.


 중고차 + 일주일 보험 + 등록세 등 = 350만

 보험 = 57만

 카붓 페인트 연마제 = 3만5천

 카페인트 녹제거제 = 4만

 불스원샷 컴파운드 = 1만

 엔진오일(차량용 + 오토바이용) = 2만

 부동액 + 워셔액 + 부동액 누수 방지제 = 7만

 라디에이터 교환 = 16만

 

 

 약 440만원


 : 이 돈을 벌기 위해서 내가 무슨 일을 해야 하는지... 과연 이번 구입이 이런 지출을 보전해줄런지? 아니면 앞으로 기다리는 건 계속되는 지출일 뿐일지... 참으로 기대되는... 더 이상... 큰 지출이 없기를 바랄 뿐이다.

  


1

 한가닥 희망으로 누수방지제 구입


: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아 본 결과 누수방지제의 효과가 좋았다. 플라스틱형 라지에이터도 뚫린 구멍을 막을 수 있을 줄 알았다. 다음 동영상을 참조바란다.


 플라스틱과 금속에 따라서 효과가 달라지는 줄 알고 플라스틱에서만 효과가 있는 게 확인되면 구매하기로 했다. 동영상을 참조하면 플라스틱도 효과가 있다.





 윈스 제품 구입 결정은 여러 누수방지제를 사용해보고 윈스제품이 아무 문제가 없었다는 글을 보고 구입결정했다. 



 : 정말 싼 가격 아니다. 큰 마음 먹었다.






2

 택배 도착


: 업친데 덮친격, 설에는 구매해봤자 택배는 오지 못할 것이고, 일요일에 구매해서 월요일 발송하면 화요일은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했지만... 이런, 부동액 제품은 화요일에 도착했지만 방지제는 수요일에 도착했다. 게다가 날씨도 위험하고... 비올확률 30%. 비가 오면 또 미뤄야 한다... 그러나 다행히 비는 안왔고 수요일 오후에 받아서 사용해볼 수 있었다...


택배 도착



돌돌 말려서 싸여 있었다



누수방지제와 함께 찌라시 하나



수입품이라 이렇게 한글 설명이 딱



요렇게 되어 있어서 주입은 흘림 없이 가능하다




영문 설명서



 : 사용해보기 전에 다시한번 사용법을 참조했다. 넣는 방법은?

 1. 일단 흔들어 준다

 2. 주입구는 2개, 하나는 라지에이터 캡을 통해서, 다른 하나는 부동액 탱크 뚜껑을 통해서다. 


 주입 준비 끝...


  1. 2015/02/25 라디에이터 부동액 누수방지제 사용기 2부
  2. 2015/02/25 라디에이터 부동액 누수방지제 사용기 1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