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로지텍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 장시간 사용기 및 마우스 문제 해결 시도


 K220이라는 모델 명을 가진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를 장시간 사용했다. 현재까지 내가 사용했던 다른 기기보다는 가장 오래써서 비교적 만족하는 제품이다. 그런데 최근에 문제가 생겼다. 오래 사용한 결과로 본다.



1

 K220이라는 제품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링크: https://www.logitech.com/ko-kr/product/wireless-combo-mk220


  필자의 다른 세트와 이 세트의 사용기와 개봉기는 아래를 참조하기 바란다.

  1. 2017.02.02 Imation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오랫동안 사용해본 후기 (2)
  2. 2017.02.02 무선 마우스 키보드 세트 비교 Imation VS Logitech
  3. 2017.01.21 이메이션 PWC-1000 블랙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USB] 구입 사용기 (5)
  4. 2016.11.23 지스타 2일 째 3부 - 게임 기업 채용박람회와 리그오브레전드 케스파컵
  5. 2016.11.02 무선 마우스 세트 사용기 (3)




 증상: 왼쪽 클릭시에 클릭 유지가 안되어서 드래그앤드롭이 제대로 안된다. 여러번 클릭된다든지 제대로 옮기기 전에 드롭이 되어 버린다.


 원인: 원인은 아래에서 보듯이 회로판을 받치는 두 돌출 부위 중에 왼쪽 부분이 휘어져 뭉개져 있다. 이게 근본 문제였다.

 분해과정그래서 한번 뜯어 보기로 했다. 분해는 아주 쉬웠다. 아래 사진 처럼 배터리를 꺼낸 후에 나사를 풀고 떼어내면 된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떼어낼 때 앞부분에 걸리는 부분이 있으므로 위쪽을 잡고 앞으로 밀어 떼어내면 쉽게 떼어진다.



 


 그 다음 회도판을 꺼내면 분해가 완료된다. 회로판은 배터리 연결부부터 먼저 떼어내면 쉽게 분해할 수 있다.






2

 해결 그리고 동영상


 : 해결 시도


  정확하게 말하지만 완전히 해결하지는 못했다. 부분적으로 해결했을 뿐. 여전히 문제는 있지만 클릭을 약간 위쪽에 하면 문제가 없었다.


 아래는 그 해결책 사진이다. 아래 표시된 부분에 내가 넣어 놓은 작은 조각이 보이는가? 저걸 넣어서 회로판과 생기는 문제의 틈을 없앴다.

 


 참고로 아래는 이걸 고쳐본 동영상이다. 



 그리고 보너스로 회로판 한 번 보자... 


회로판은 정말 간단하다. 저런 건 대량 생산이 가능하겠더라. 저러니 마우스라는 기기가 싼 거지... 그리고 문제의 클릭 부분!!!!!도... 


 고장나는 부위는 거의 대부분 저 클릭부다. 저 부분을 제대로 고칠 수만 있다면 지금 고장난, 쓰고 있지 않은 마우스 대부분을 고칠텐데 말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