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미얀마 여행 - 다시 양곤 여행 10부, 4월 27일 여행을 배우다 3편



4월 25일 여행 계획


1. 체크인

2.. 일단 식사

3.. 아웅산 시장에서 점심 식사

4. 슐레 파고다

5. 달라 여행(페리 타고 왔다 갔다) 이건 시간이 정해져 있음 알아보고 할 것

매 20분마다 있다고 함. 




26일 잭스 하우스 체크인

27일 웨이파러즈 네스트 체크인 -  근처 호스텔 리뷰용. 패션쇼 하는 곳 가까이 있는 곳도 좋고. 

철로를 중심으로 유명 유적지를 모두 다가봄. 


비스타 바는 그냥 전망 좋은 장소. 

디제이 바

브레이브 바

파이오니어 바


대충 주변에 다있음. 


카라오케는 비추. 가서 노래 부르고 춤춰서 뭐하게. 


27일 비앤비나 다른 숙박업소 리뷰용으로 이동이 쉬운 곳으로 그리고 클럽이나 패션쇼 가까운데 정도로 알아봄. 또는 전자 상가나 인터넷 등이 발달한곳 등을 중심으로 알아본다. 

28일 27일과 마찬가지

29일 체크아웃 공항근처 숙박업소 체크인. 세인테인에게 짐 부탁. 

30일 태국 여행 계획 7시 45분까지 양곤 공항으로. 그러나 5시까지 양곤으로. 남은 짯 환전 시도. 


아 그리고 마지막 숙소는 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비엔비 숙소 그곳이다. 다른 옵션도 고려. 







1

 달라 여행



 미얀마에 도착하자마자 인사부터 배우려고 하더라... 만나는 사람마다 '밍글라바' '니 까우 라?'를 연발하면서 다닌다. 발음이 웃겨서 이를 보는 현지인들은 웃음으로 화답한다. 달라라는 곳을 다니면서 아이를 만나면 아이에게 심지어 개에게도 말을 건다. 한 평상에 앉아 있는 가족으로 보이는 사람들을 만났다. 뭔가를 먹고 있더라... 우리의 밝은 인사에 반가웠는지 음식을 나눠주더라... 


 그냥 사진기 들고 돌아다니기만하면서 보고 듣고 찍고하는 단순한 여행이 현지인과의 교감으로 여행이 색달라진 거다. 아무것도 아닐 수 있는 현지인의 웃음이 나의 기분까지 이렇게 즐겁게할 줄은 몰랐다. 현지인이 주는 웃음... 아주 크다는 것을 그때 알았다... 아니 사람은 다른 사람의 웃는 얼굴이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되었다. 


 졸졸따라 댕기는 그 자전거 택시 기사? 녀석 여기 저기를 안내해준다. 어디에 뭐가 있다면서... 우리는 그 안내를 받는듯 안받는듯 발길을 옮기고 있었다... 그러다가 다시 강가쪽으로 갔는데 큰 강으로 합류하는 작은 강 줄기가 있더라.. 거기서 본... 배를 고치는 아저씨의 모습... 




강가에 아니 바다 같은 곳에 사는 사람들에겐 생필품인 배! 그 배를 정성스럽게 고치고 있더라...




이 좁은 강을 아직도 교통 수단으로 이용하고 있었다. 이 강줄기를 따라서 저 멀리까지 갈수 있는 모양이다.





요 개는 뭘 기다리고 있나? 뭘 보고 있는 걸까?





강 주위의 풍경. 황하가 따로 없다... 







이건 특이해서 찍어봤다. 은행이 홍보가 여기까지 들어왔구나 생각이 들었다.













2

 달라


 : 달라에 어떤 특별한 것이 있는 건 아니다. 그것보다는 수도와는 떨어진 농촌 혹은 어촌 아니면 변두리의 풍경과 사람들의 삶을 한번 보기 위해서 갔던 것이다. 거기도 불탑은 입고 역사적인 유적지도 있지만 가지는 않았다. 뭐랄까 이번 여행의 포커스는 배를 타본은 것이고, 사람들이 사는 모습을 보는 것이었다. 







그냥 저렇게 집을 집고 산다. 그리고 저 큰 항아리는 미얀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항아리다. 사람이 들어가 숨어도되는 크기다. 그리고 우물을 볼 수 있었다. 이제는 한국에선 보기 힘든 저 우물 펌프..






 : 달라에 갔다 왔다. 다시 슐레 파고다 근처로 왔더니... 웬 할아버지 사진찍으라고 한다. ^^; 이것도 다 그 신나는 미스터빈 아저씨는 만났기 때문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