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베트남 여행 - 다시 호치민 여행 3부, 5월 18일 호치민을 향해 3편, AirBnB Nhi's Private House Review




태국 여행 팁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계획된 여행

그러나 욕심을 버리고, 캄보디아와 태국 정도로 만족하고 만약 여유가 된다면 '라오스'까지 간다.


그렇다면 내 여행 경로는 다음과 같다.

 방콕(2) -> Poipet(2) -> Angkor Wat(2) -> Sihanoukville(2) -> Cambodia Phnon Penh(2) -> Ho Chi Minh City(2)

 

시간이 부족할 경우, 바로 역행해서 돌아 옴.

 

시간이 남을 경우, 일단 호치민 시티까지 가고 여기서 만약 시간이 된다면 다음과 같은 경로로 풀 코스를 돈다.

 

->   Hui Ne(2) -> Hue(2) -> Nha Trang(2) -> Hoi An ->   Ha Long Bay -> Hanoi -> (Laos Vientiane -> Luang Prabang ->  치앙마이 -> 치앙라이 -> Bankok.



실제 여행 경로

Ho Chi Minh ->   Da Nang  -> Hoi An -> Ho Chi Minh -> Bankok.



호치민에서 하노이 여행 주요 정보를 보려면 아래를 클릭



 

 


14일까지의 계획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





======5월 18일 로그======



=====



1

 버스타고 호치민 도착






  알아두면 좋은 것들


 1. 저가 항공에는 소위, 아니 일반 항공에서 소위 프로모션가격이라는 게 있다. 보통 이주전 아니 운이 좋으면 일주 전에 예약하면 프로모션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2. 위처럼 프로모션 가격에 예약하는 경우, 버스보다는 비싸지만, 기차나 다른 교통수단에 비해서 쌀 수도 있다.

 3. 저가항공은 표이외에 거의 모든게 유료다. 심지어 물까지. 프로모션은 예외일 수 있다. 저가 항공 중 간식을 제공해주는 곳도 있다. 

 4. 다낭과 호이안은 해안 도시다. 여기서는 오토바이를 빌리는게 가장 좋다.

 5. 호이안의 고대도시, 오래된 도시를 구경할 때 '자전거'가 가장 좋다. 차나 바이크는 출입 금지다.

 6. 버스의 경우 호이안에서 예약하고 호이안에서 타고 가자. 여행객 전용 버스라서 서비스도 더 좋을 뿐만 아니라 도착지도 Pham Ngu Lao다. 게다가 시간도 더 짧다.

 7. 현지인 전용 버스를 이용할 경우, 가격이 분명 더 싸니 호이안의 여행객 전용 버스의 가격을 미리 알아 두면 협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8. 출발 시간 오후 4시 30분경 도착 시간 다음날 오후 4시 45분경. 버스 이동 시간은 거의 24시간이었다. 이는 내가 탄 버스 기준이다. 다른 버스는 더 빠를 것으로 예상한다. 



 참고로 아래 표시된 Pham Ngu Lao 거리가 관광객, 배낭 여행객이 모이는 유명한 거리다. 



 바로 아래 두 사진은 버스가 정차한 위치인 Nha Trang을 나타내고 저기에서 다른 버스로 갈아 탔다. 여기 정류소에 따르면 Nha Trang에서 호치민까지 버스비는 167,000동이다. 

 



아래 왼쪽은 알 수 없는 이유로 정차를 오래한 곳이다. 현지 차는 이렇다

그리고 아래 오른쪽은 다낭부터 이동한 경로. 여기는 강변도로를 타고 이동한다.



아래는 나트랑과 호치민 사이 휴게소의 위치를 나타낸다


바로 아래가 종점의 위치다. 혹시 시간이 보이는지...


출발 시간 오후 4시 30분경 도착 시간 다음날 오후 4시 45분경. 버스 이동 시간은 거의 24시간이었다. 이는 내가 탄 버스 기준이다. 다른 버스는 더 빠를 것으로 예상한다. 보통 버스는 20시간 정도 걸린다. 내가 탄 버스가 상당히 늦은 거다.



 다음은 갈아탄 버스다. 이전 버스 보다는 좀 더 고급스러워 보인다. 안에 화장실도 있다. 화장실 사진도 찍었는데 사진이 제대로 안나와서 생략... 

 




다음 사진은 나트랑과 호치민 사이 휴게소 사진이다. 여기 화장실은 공짜더라. 






다음은 버스가 도착한 종점 사진


 참말로 우여 곡절 끝에... 24시간...이나 걸린 버스 여행이었다. 24시간... 말이 24시간이지 거의 이틀을 보낸 거다. 짧은 여행 일정에 이런 버스 여행은 비추다. 하루밤새로 오전에 도착하는 거라면 좋지만 이건 배보다 배꼽이 더 큰거다. 






2

  AirBnB 예약 Dist 1의 Nhi 개인 집 리뷰 


 

 버스터미널에서 여기까지 가는 데 정말 고생아닌 고생했다. 어쨌든 난 베트남 버스와는 정말 인연이 아닌 것 같다. 어쨌든 이렇게 새로운 숙소로 무사히 돌와 았다... 그거에 만족해야지...


장점

 1. 가성비가 좋음(2인 사용시 가성비 더 좋음)

 2. 엘리베이터가 있음(아주 좁지만)

 3. 개인 집 안에 있는 집으로 안에 부엌 등 사용 가능.

 4. 깨끗함. 



단점

 1. 좀 특이한 구조

 2. 위치가 애매함.



 위치는 Saigon Engineering Co. Ltd의 바로 옆 건물이다. 

 




 




예약비 포함 12달러였다. 굳이 말하자면 가성비 짱이다. 애인이랑 같이 간다면 더 좋고










사진으로 확인하자.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방에 베란다고 있고 옷을 말리는 곳도 있더라. 물론 세탁기도 있고. 기본 세면 도구도 다 있고... 샴푸에 비누에... 타월도 작은 것과 큰 것을 제공하고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정말 좁다. 그냥 집안에 사용하도록 따로 설치한듯하다.



























 베란다 전망 나쁘지 않고. 적절한 가격에 좋은 조건을 찾은 것 같다. 가격은 비수기와 성수기에 따라서 다르다. 가격은 집주인이 탄력적으로 정하기 때문이다. 내가 갔을 때는 비수기라서 비교적 싸게 가능했고 지금은 예약비 포함 약 15달러 정도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