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 2018.02.24 왜 남성 문제는 언론의 주목을 받지 못하는가?
  • 2018.02.23 결국 정치적, 경제적인 목적으로 이용 당하는 페미니즘
  • 2018.02.17 산업현장은 '남혐'인가?
  • 2018.02.16 까칠남녀 비판
  • 2018.02.13 기분'을 법의 기준으로 만들어버린 여성주의 운동
  • 2018.02.13 여성주의 운동의 논리적 오류들, 그리고 불편한 부작용들
  • 2018.02.10 월짱관련 반박글3(인간의 본능에 대해)
  • 2018.02.10 월짱관련 반박글2(여성이 차별을 느끼는 이유)


  • 왜 남성 문제는 언론의 주목을 받지 못하는가?


     : 왜 그런 것일까? 왜? 남자는 맞아도, 죽어도 되는 존재라서? 여성은 더 소중한 존재라서? 그래서 여성의 기분까지 소중해져야하니까? 뭘까? 왜 그럴까?  



    1

     남성은 노동력의 중심이다...


     위 질문에 대해 나름 타당하다고 생각한 답은 바로 남자는 노동력의 핵심이기 때문이라는 거다. 군대 징집의 핵심 인력이기 때문이다. 이게 아니라면 전체 언론에서 이렇게 왕따 당할 적절한 이유를 난 찾지 못했다. 


     한국의 언론은 그리고 공권력은 다른 문제는 모르겠지만 유독 '노동' 문제에는 지독하리만치 냉정하고 무섭다. 웬만해선 양보하지 않은 게 바로 노동 문제다. 대규모 시위나 저항이 있어야 조금 양보해주는 게 바로 노동 문제!!! 그 노동의 큰 핵심이 바로 남성이기 때문이다. 이런 남성 문제가 언론의 주요 관심사가 되는 순간, 남성 군 문제가 집중 조명될 것이고 남성 징집 문제도 까다로워지게 될 것이다. 특히 남성들이 절대 다수를 차지하는 산재 피해가 중심 이슈로 떠오르게 될 것이고 산업현장은 '노동 착취'가 어려워지게 된다. 


     남녀의 구조로 봤을 때, 여성이라는 존재는 그리고 가족이라는 존재는 남성들에게 있어서 어려운 일을 기꺼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동기'가 된다. 이런 여성을 소중히 해야 남성들이 더 적극적으로 노동 착취 시장에 참여하게 되는 거다. 


    2016년 산업재해 현황 통계 자료 중 성별 산재 발생 건수





    2016년 산업재해 현황 통계 자료 중 성별 산재 사망 건수



    출처: 고용노동부 산재예방보상정책국


     Karen Straughan이라고 하는 페미니즘에 반대하는 그리고 남성의 문제도 심각하다고 주장하는 이 여성의 말한 한 예시를 제시하고자 한다. 

     

     사회적으로 남성은 쓰고 버릴 수 있는 존재라고 그녀는 주장한다. 한 예로 보코하람의 경우를 보라고 한다.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기 전에 테러를 시도했었고 그때는 여자아이들은 집에 보내고 남자 아이들만 잡아서 다 죽였는데 서방 언론에서는 그렇게 관심을 보이지 않더란다. 그래서 그 다음번에는 여자 아이들을 납치했더니 서방의 관심과 이목을 끌었단. 그때서야 서방 언론에서 난리가 났단다. 남자들이 죽었을 때는 그냥 사람이 죽었다로 묘사하고 여자 아이일 때는 집중 조명 받은 거다...


     즉 남자 아이를 다 죽여도 관심을 안보이자 여자 아이를 납치했다는 거다. 여기서 미국 같은 서방 세계가 남자라는 존재에 대해서 가지는 기본적인 생각을 보여주는 거다... '죽어도 되는' 존재, 그게 남자다!!!


     보코하람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이걸 클릭.





      


    2

     범죄 통계 뿐만 아니라 동일 범죄 형량에서도...



     남녀 간에 차이가 난다. 아래는 남녀별 범죄 피해자 통계고... 또 다른 측면은 피의자 남성들이 여성들에 비해서 형량을 더 받는 경향이 있다는 거다. 공정해야 할 법마저 형량에 차이가 있는 거다.



    출처: 경찰청, 경찰청범죄통계



     동일 범죄에 대해서 여성들에게 주어지는 형량이 남성들보다 더 적단다. 2배 정도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단다. 여성들이 그렇게 싫어하는 '가부장제'가 여성들에게 주어진 이점 중에 하나라고 본다. 


     아래는 기사의 예다.

    美 성범죄자, 여성 형량 더 가볍다 - 속삭닷컴

    '법원은 여성에 관대하다', 같은 혐의라도 형량 달라 - 1등 인터넷뉴스 ...

    이쯤에서 다시 보는 남녀 형량차이.. 헬조선 클라쓰.. : MLBPARK

    뉴스핌 - 비슷한 사건, 성별따라 다른 형량 논란…性대결 비화 아동 성범죄



     내가 원하는 바는 이런 거다. 이제 '남녀' 편가르기는 그만해라는 거다. 남자든 여자든 약자는 피해자가 되는 게 현실이다. 우리가 증오하거나 미워해야 할 존재는 '권력'을 악용하는 이들이고 법꾸라지들이며 구속에서 풀려난 이재용과 같은 재벌과 권력이고 또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사법에 종사하는 권력자들인 거다. 그리고 범죄를 저지른 자들이다.


     권력과 힘을 가진 여성, 돈이 많은 부자 여성, 여아, 청소년, 젊은 여성들 이들이 원룸에서 혼자사는 여성들이 느끼는 그런 두려움을 느낄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