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FreeDOS가 깔린 HP 노트북 15 구입 및 설치기


1 부 - 구입과 포장 풀기, 그리고 그 첫인상


HP 15 Notebook 포장 풀기 - 디자인은 그다지 신경쓰지 않은 오로지 가격만 중시하는 사용자를 위한 노트북이다.

: 이 노트북은 본인이 구입한 것이 아니다. 아는 지인이 구입했는데 알고 보니 윈도우가 없는 컴이라 윈도우 좀 깔아달라는 부탁을 받고 접수한 노트북. 이 노트북은 현재 약 350,000원 정도에 판매되는 제품이다. 

 

포장을 풀다

 : 요즘 노트북 포장의 특징이다. 되도록이면 부피를 줄이려고 한 노력이 보인다. 

역시 메이드 인 차이나

간략 사양

 : 여기서 보면 알겠지만 "FreeDOS"라는 글씨가 선명하게 새겨져 있다. 





이건 어쩌구저쩌구 적혀 있는 것

: 그런데 왜 한국어로 번역이 되지 않았을까? 한국을 개무시? 싸니깐 그냥 사라 뭐 그런건가?

요즘 노트북 포장의 트랜드


내부 구성품 그리고 첫인상

간단한 구성품

: 정말 단촐하다. 기기, 배터리, 어댑터, 설명서. 이게 다다.





한국어로 된 설치 설명서 

이건 그 유명한 제조사 책임회피용

요것이 핵심 기기


첫인상

: 첫 인상은 전체적으로 투박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싸다는 것. 그리고 전체적으로 얇고 넓다는 것. 하지만 그렇게 싸보이는 제품은 아니다. 그렇다고 비싸 보이지도 않는다. '무난하다'는 표현이 적절한 것 같다. 눈에 뛰지도 않으면서 그렇다고 완전 없어 보이지도 않는 그런 제품을 원한다면 적격인 것 같다.

  1. 17:35:02 FreeDOS가 깔린 HP 노트북 15 구입 및 설치기 4 부 - 더 험난한 윈도우 드라이버 설치
  2. 2014/07/14 FreeDOS가 깔린 HP 노트북 15 구입 및 설치기 3 부 - 윈도우 설치
  3. 2014/07/14 FreeDOS가 깔린 HP 노트북 15 구입 및 설치기 2 부 - 외관 살펴 보기
  4. 2014/07/13 FreeDOS가 깔린 HP 노트북 15 구입 및 설치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