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23:04:46 미얀마 여행 - 양곤 AirBNB로 찾은 숙소, 첫 리뷰 3부
  2. 2016.06.24 미얀마 여행 - 양곤 AirBNB로 찾은 숙소, 첫 리뷰 2부
  3. 2016.06.24 미얀마 여행 - 양곤 AirBNB로 찾은 숙소, 첫 리뷰 1부


미얀마 여행 - 양곤 AirBNB로 찾은 숙소, 첫 리뷰 1부


 : 미얀마에서 숙소를 찾으려면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다. 그건 여행비자의 경우 정식 숙박업소에 등록되지 않은 곳에서 자는 것은 원칙적으로 불법이다. 물론, 요즘은 그런 거 신경 안 써도 되지만... 즉 걸릴 가능성이 아주 낮다는 거다. 현재는 변화하는 시점으로... 법이 언제 어떻게 바뀔지 모르니까... 그것 마저 정 불안하다면 '비즈니스 비자'를 받으면 된다. 



 

1

 Air BnB



 : 일단 Air BnB 서비스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 기본 개념은 집에서 남은 방을 여행객에게 임대해준다는 개념이다. 물론 여기에 호스텔도 검색되어 나온다.

  -  최저 가격은 10USD이다. 호텔 검색이나 호스텔 검색을 해보면 10달러 이하도 많이 있다. 그러니 꼭 참조바란다. 

  -  다른 호텔 검색 서비스에 비해서 수수료가 낮은 편이다. 즉 10달러 이상의 숙소를 구할 때 이를 활용가면 가장 좋다. 


 


어플 서비스



 : 이제 제대로 한글화가 되어서 한국어로도 검색 가능하다. 저기다가 호치민, 양곤, 방콕으로 검색해도 된다. 


 아래는 내 첫 숙소다. 2명이 거주해야 했고, 리뷰도 괜찮아서 여기에 머물기로 결정했다. 여기서 총 2박을 했고 그 이상은 부담되어... 바로 바고로 다시 출발했다.










 : 부킹 수수로는 1 ~ 2달러 정도밖에 안된다. 기본적인 것은 한국어로 되어 있긴 하지만그 설명과 리뷰는 다 영어로 되어 있다. 번역 서비스가 지원되는 것은 아니니... 영어를 모른다면 불편할 수도 있다. 






2

 Fun Apartment in Yangon.


 : 가격은 23달러.


   장점: 거실과 욕실 빼고 방 2개짜리 아파트를 통째로 빌리는 거다. 이가격에. 3인 이상 많은 사람이 사용하기에 아주 좋다. 안에 있을 건 다 있다. 단 청소 등 집안 관리는 장기간 거주 시에 본인이 해야 한다. 장기가 임대 시에 할인이 가능할 수도 있다. 주인이나 관리자와 직접 얘기해보기를...

 

   단점: 단 둘이 사용하기에는 금액 부담이 있을 수 있다. 특히 혼자 사용하기에는... 관리자가 여자 아이다. 내가 있을 동안 문제는 없었지만, 아무래도 어린 아이이기 때문에... 역시 이해 범위가 넓지 못하다. 즉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

 이 아파트는 인터넷을 제공해주는 것도 아닌데다가 MPT의 3G가 잘 잡히지 않아 인터넷 사용에 애먹음. 


주소: Muditor Housing, Middle Baho Road, Mayangon Township.


위치는 아래와 같다.











 : 여기는 욕실이 2개다. 욕실이 딸린 방하나와 그냥 방하나가 있고... 부엌 쪽에 욕실이 또 하나 있다. 그래서 총 2개... 게다가 냉장고에, 전자렌지에, 밥해먹을 수 있는 기본적인 식기에, 세탁기와 에어콘까지... 물론 에어콘은 거실에만 있다. 방에는 선풍기가 한대씩이고. 










 : 가족들과 같이 온 모양이고.. 여기 저기 다니면서 기도를 드리고 있었다. 





















 : 이 정도면 참 준수한 게 아닌가? 이틀만 머문 이유는 단 두명이서 자기에는... 돈 부담이 좀 되더라... 여기는...4인 이상일 때 정말 좋은... 장소다... 거실에 3명, 각 방에 2명씩.. 물론... 공간을 봐서...10인 이상도 가능하겠더라... 


  1. 23:04:46 미얀마 여행 - 양곤 AirBNB로 찾은 숙소, 첫 리뷰 3부
  2. 2016.06.24 미얀마 여행 - 양곤 AirBNB로 찾은 숙소, 첫 리뷰 2부
  3. 2016.06.24 미얀마 여행 - 양곤 AirBNB로 찾은 숙소, 첫 리뷰 1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