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미얀마 여행 - 다시 양곤 여행 25부, 4월 30일 미얀마를 떠나다 



4월 25일 여행 계획


1. 체크인

2.. 일단 식사

3.. 아웅산 시장에서 점심 식사

4. 슐레 파고다

5. 달라 여행(페리 타고 왔다 갔다) 이건 시간이 정해져 있음 알아보고 할 것

매 20분마다 있다고함. 




26일 잭스 하우스 체크인

27일 웨이파러즈 네스트 체크인 -  근처 호스텔 리뷰용. 패션쇼 하는 곳 가까이 있는 곳도 좋고. 

철로를 중심으로 유명 유적지를 모두 다가봄. 


비스타 바는 그냥 전망 좋은 장소. 

디제이 바

브레이브 바

파이오니어 바


대충 주변에 다있음. 


카라오케는 비추. 가서 노래 부르고 춤춰서 뭐하게. 


27일 비앤비나 다른 숙박업소 리뷰용으로 이동이 쉬운 곳으로 그리고 클럽이나 패션쇼 가까운데 정도로 알아봄. 또는 전자 상가나 인터넷 등이 발달한곳 등을 중심으로 알아본다. 

28일 27일과 마찬가지

29일 체크아웃 공항근처 숙박업소 체크인. 세인테인에게 짐 부탁. 

30일 태국 여행 계획 7시 45분까지 양곤 공항으로. 그러나 5시까지 양곤으로. 남은 짯 환전 시도. 


아 그리고 마지막 숙소는 공항에서 가장 가까운 비엔비 숙소 그곳이다. 다른 옵션도 고려. 







1

 미얀마 마지막날, 양곤 공항

 미얀마의 변화를 목격하다



 드디어 미얀마의 마지막 날이다. 20일 이상의 긴 여행도 그리 좋은 것은 아니다. 초반엔 여유로운 시간으로 게으름 피우기 딱 좋다... 그러다가 며칠을 남겨두고 서둘게 된다. 그러니 20일도 아주 부족한 시간이라는 걸 명심하기 바란다. 그렇다고 빡빡한 일정은 금물... 빠른 만큼 놓치는 게 많을테니. 

 이제 마지막 날이라 미얀마 지인을 만나기로 했다. 공항에서 말이다. 같이 밥먹고 술한잔하고 헤어지기로 했다. 저녁 비행기다...

 공항 위치는 아래와 같다. 

 

 공항을 구경했다. 그런데 내가 도착한 공항과 다르다. 헐... 뭐지? 일단 구경했다. 그러다가 알고보니 이거 신공항이다. 이곳에서 미얀마의 변화를 목격한 것이다. 올때 내린 공항은 이전 공항이었고 그리고 이 공항은 오픈한지 얼마 안된 곳이었다. 내가 미얀마에 도착해서 있는 동안 이 신공항이 문을 연 것이었다. 그리고 다른 신공항이 건설 중이었다.

 공항에 들어가보니 정말 삐까뻔쩍하다. 모든 게 새로운 시설. 정말 국제공항다운 면모를 갖춘거다. 게다가 택시 정가제도 눈에 띄고...


 








 그리고 공항안에 들어서 KFC... 미얀마 돈이 남아서 지인친구들이랑 같이 먹었다. 마지막으로 맥주도 한잔하고 말이다. 다른 한 친구, 공항에서 만나기로 했는데 나중에 전화가 오더라... 내가 찾아봐도 없다던데 이유는 구 공항으로 찾아간 거였다. 신공항은 있는 지도 몰랐고. 택시 기사가 신공항 아직 공사중이어서 문을 안연것으로 알고 있었다나? 헐...ㅡ.ㅡ; 현지인도 잘 모르는 미얀마의 변화를 목격한 거다. 게다가 저쪽에는 새로운 공항이 건설 중이었다. 미얀마 시내 곳곳에도 새로운 건물이 세워지고 있다. 지금도 많은 한국인들은 기회의 땅이라며 미얀마에서 새로운 사업을 구상중이고... 


 외국계 기업들의 투자도 활발한 편이다. 과연 미얀마의 미래는 어떻게 흘러갈까? 사뭇 궁금해진다. 







2

 맥주한잔, 빠빠이 그리고 출국


 : 공항 앞에 보면 정말 큰 식당이 하나 있다. 손님도 아주 많더라... 물론 가격은 착하지 않다. 뭐 남은 돈 쓰는게 목적이니... 아래는 사진 하나와 그 위치 지도다.





 



 San Taw Win이라는 곳에서 마지막으로 한잔하고 우리는 모두 공항으로 갔다. 구 공항으로 간 거다. 확인해본 바로는 신공항 활용과 관련해서 아직 다른 항공사와 사용료가 협의 한된 모양이었다. 신공항은 현재 미얀마 항공만 이용하고 있다. 








 구공항으로 가니 역시 사람들이 많이 있네. 마지막이니 공항 구석구석 사진을 찍어보기로 했다. 그리고 보이는 양곤의 포토부스. 마지막 가는 길에 기념으로 사진 찍어라고 만들어 놓은 곳... 헐....ㅡㅡ;; 











 : 주변에 차들 봐라. 새로운 차들도 많이 보인다. 그만큼 미얀마의 경제가 커졌다는 거다. 오토바이에 달아놓은 저 물병... 흔한 미얀마의 모습 중 하나다.







 : 그리고 새로 또 건설 중인 공항. 저게 완성되면 미얀마에는 건물로 공항이 3개가 된다.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을 그런 대규모의 공항을 건설중인듯하다. 태국을 뛰어넘는 관광대국이 될 수 있을까?

 

 









 : 자 이제 떠나야할 시간이다. 미얀마 지인이랑은 작별인사를 끝냈다. 아 드디어 떠나는 구나. 미얀마를...ㅠ.ㅠ; 아쉬움을 잔뜩 남긴체 말이다. 24일이 넘는 여행동안 그 긴 기간 동안 남들은 다가는 잉레호수는 가보지 못했고, 그 좋다는 Hsipaw라는 곳도 가보지 못했다. 미얀마 해변은 구경도 못했고... 나중에 알게 되었지만 여행은 하면할 수록 갈곳은 더 늘어나더라....ㅠ.ㅠ.;

 위 사진 중에 저 라이터는 뭐냐고? 젠장할, 정말 내가 아끼던 라이터인데... 한국에서 미얀마 올때는 아무 문제 없이 들고 들어왔던 게 미얀마 공항에서 나갈 때는 가져나갈 수 없었다. 공항 검색대에서 걸고 넘어지더라. 안된단다... 뭐냐... 분명 항공 규정에는 일인당 라이터 1개는 소유 가능이라고 되어 있는데 말이다. 얘기해봤는데 안먹히더라... 그래서 저거 주변 면세점 중 일하는 아가씨 한명에게 주고 왔다. 아 정말...ㅠㅠ;

 대기 중에는 충전할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되어 있는데 삼성에서 제공한 모양이다. 

 그리고 이걸 마지막으로 난 미얀마를 떠나게 된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