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스타 마지막날 2부 - 게임...


 : 지스타는 게임의 현재와 미래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다. 올해 지스타는 '모바일', '가상현실VR', '스트리밍 서비스와 BJ' 그리고 '국제화'로 요약할 수있다. 그 중에서 스타 BJ의 활약과 트위치 부스가 유독 눈에 뛰었다. 심지어 해외에서 유명한 BJ의 참석도 눈에 띄는 부분이었다. 

 


1

 넥슨 부스와 게임들



 마지막날 느낀 건데, 지스타 구석 구석 제대로 하나하나 챙겨가면서 구경하면 4일도 모자라드라. 가장 큰 이유는 수많은 방문객 때문이지만, 만약 기다림 없이 하나하나 다 구경한다고 해도 하루 정도를 걸리겠더라... 헐!!! 이런 입장에서 부스를 선택할 수 밖에 없는 거다. 어디로 갈지...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말이다. 


 그런 것과 동시에 사상 최대 규모의 넥슨 부스와 게임을 구경하자.

  

어마어마한 넥슨 부스



요즘 나오는 게임은 일단 품질은 대부분 보장된 상태다. 그래픽, 타격감, 모션 등 그 섬세함이 뛰어나다. 웬만한 품질로 준비안된 게임은 아예 나오지 않는 것 같다. 섬세함이나 세련됨은 이제 기본인 것 같고 문제는 재미...와 아이디어...


 던파 혼

 : 던파 혼은 던전앤파이터의 3D 모바일 버전이다. 꽤 잘 만들었더라. 던파하는 사람은 곧바로 적응할 수 있겠더라. 문제는 시스템이겠지... 1대1 대전도 꽤 재미 있는 것 같고...









 트리 오브 세이비어

 : 트리오브 세이비어는 이전 그라비티의 게임이었던 라그나로크의 세련된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해보니 꽤 재미있더라. 원래 이 게임은 PC 버전인데 모바일로 나온 거다. 




 판타지 타운

 : 문명처럼 건설하고 마을 만들고 하는 게임.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만한 게임이더라. 이렇게 모바일 게임이 발달하면 곧 PC 게임 수준으로 그 퀄리티가 높아질 것 같다.





진 삼국 무쌍 언리쉬드

 : 시원 시원한 삼국지 액션 RPG다. 싹싹 쓰는게 스트레스 확 풀릴 것 같더라. 




건파이 어드벤처

 : 좀 특이한 게임이던데... 이란 차 타면서 총쏘는 것만 봤다. 마치 툼레이더처럼 모험이 있는 재밌는 RPG같았다.




: 위 게임은 넥슨에서 선보인 20개 모바일 게임중 일부일 뿐이다. 이제 모바일은 거의 PC 수준에 근접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2

 그외 다른 게임들...


: 넥슨 게임 참 많다. 모바일만 20개, 동영상으로만 공개된 것과 시연이 가능한 것으로 나뉜다. 시연 가능했던 것은 총 13개. 나머지 게임은 그냥 동영상으로만 감상해야 했다. 


 게임사는 보통 지스타를 계기로 게임을 본격적으로 공개한다. 지스타를 통해서 대단원을 열고, 이후 오픈 베타나 공개 서비스를 시작하는 거다. 이번에 넥슨도 마찬가지다.


 사실 PC 게임의 동영상은 찍지 못했다. 화면이 커서 그렇기도 하고... 게임 시연과 동영상을 동시에 찍을 수가 없더라. 뭐 굳이 내가 안해도 동영상은 이미 많으니... PC 게임 중에 가장 기대되는 게임은 하이퍼 유니버스였다. 해보니 꽤 재미있더라... MMORPG 또는 RPG 게임에서 가장 공략하기 재미있는 보스는 Player다. 형식은 리그오브레전드와 거의 흡사하지만, 3D 형식이고 계단식 이전 킹콩을 연상시키는 듯한 게임이었다. 각 챔프마다 특징도 독특했고... 뭐 캐릭터는 보란듯이 거의 따오다시피해서 각 챔프마다 연상되는 다른 게임의 캐릭터가 있을 정도였으니... 그래도 재미있었다....


 

넥슨 시연 게임


레고 퀘스트앤콜렉트

 : 레코 캐릭터가 그대로 등장한다. 레고 팬이라면 재미있어할 만하고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게임이었다. 나에게는 별로.





이블 팩토리

 : 좀 특이한 게임이던데... 픽셀 형식으로 된 뭔가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게임. 시연해본 건 보스전... 시연은 보통 쉬운 것. 보스 죽이는 거 어렵지 않다. 어떻게 보면 대단히 단순한 게임. 






탱고 파이브 더 라스트 댄스

 : 이건, 갱 시나리오가 있는 RPG 게임. 이런 종류의 게임을 좋아한다면 해볼만한 게임. 






언노운 히어로즈

 : 턴제 방식의 시나리오 RPG 게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