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스타 3일 째 4부 - 중국의 약진, 국제화, 피규어 그리고 역시 또 모델들


 : 지스타는 게임의 현재와 미래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다. 올해 지스타는 '모바일', '가상현실VR', '스트리밍 서비스와 BJ' 그리고 '국제화'로 요약할 수있다. 그 중에서 스타 BJ의 활약과 트위치 부스가 유독 눈에 뛰었다. 심지어 해외에서 유명한 BJ의 참석도 눈에 띄는 부분이었다. 

 


1

 중국 게임사.... 그리고



 이번 지스타에 낮선 이름이 2개 등장했다. 하나는 Longtu, 다른 하나는 엑스토피아라는 게임을 들고 나온 '서산거'라는 회사가 그 주인공들. 중국 게임사가 이제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부상했다는 의미도 되지만 지스타가 국제적인 행사로 거듭나고 있다는 의미도 된다.


  

서산거 부스







중국 게임사











: 이외에 소니, 반다이 부스를 포함하면 한중일이 모두 참여했다. 여기에 소규모 다른 국가의 회사를 포함하면 지스타는 아시아의 중심 게임쇼이고 이를 넘어 국제적인 게임쇼로서 위상을 갖춰가고 있다고 보여진다.









2

 VR, 게임, 피규어 그리고 모델들...


: 모델 무대는 롱투 무대가 좀 특이했다. 무대가 아주 높이 있어서 누구나 사진 찍기가 쉬웠기 때문이다. 그리고 돋보이는 건 아마추어 코스플레이어들이 많이 참여했다는 것이다. 너무 잘 만들어서 현실로 캐릭이 바로 나온 듯했다. 

 

롱투 부스와 모델들... 그리고 게임에 빠진 유저들







 : VR에 빠진 유저... 그리고 대형 피규어를 가지고 나온 웹젠 부스. 이걸 바탕으로 이전 뮤의 영광을 회복하려는듯하다. 과연 성공할까? 뮤 레전드라는 게임 플레이해봤는데 이전 뮤와 비슷했다... 물론 그래픽이 많이 발전했긴 했지만...







  넷마블의 저분 누구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다는... 그리고 금발의 모델까지... 소니부스다. 


 그리고 아래는 코스프레... 딱보니 아리를 코스프레 한 것 같다. 잇츠하비라는 곳인데... 여기서 각종 피규어와 상품을 팔고 있었다. 특히 원피스가 인기가 많았다는... 아래 보면 알겠지만.... 품절이라는 표시가 보이는지?








 사진을 더보고 싶으면 아래를 클릭하자


===========================





============================





+ Recent posts